공인번역사

영문 RESUME 작성 방법

박사행정사 2024. 9. 4. 15:33
 

외국에 취업을 하거나 유학 등을 목적으로

취업 비자나 학문 비자를 신청할 때

해당 비자 종류 및 국가의 정책에 따라 Resume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Resume는 우리나라 말로 이력서를 뜻하는 것으로

학력, 경력, 기술 등을 요약하여 제시하는 문서로서

신청자의 역량을 나타내게 되므로 상당히 중요한 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sume에는 구직자의 개인 정보 (이름, 연락처)와

학력 (학위, 학교, 졸업 연도), 경력 (직무, 회사, 기간, 업무 내용),

기술 및 역량 (프로그래밍 언어, 소프트웨어, 언어 등),

각종 수상 및 인증이나 활동사항(자원봉사, 프로젝트 등),

특기사항 (언어 능력, 기술적 기여 등)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게 됩니다.

작성 방법은

먼저, 상대측 요구사항 확인하고,

유의미한 정보는 반드시 포함시켜야 합니다.

즉, 비자 신청에 필요한 정보와 관련이 있는 내용을 강조하고,

취업 비자의 경우, 경력과 직무 관련 정보를 중심으로 작성하며,

학문 비자의 경우, 학력과 연구 경험 등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다음으로 가능한 한 현지 양식과 언어를 사용해야 하며,

짧고 간결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즉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인 정보를 담도록 작성하고,

분량은 1페이지에서 2페이지 정도로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원하는 국가의 문화와 기업 문화에 맞게 작성하고,

언어, 톤, 문화적 요소 등을 주의 깊게 고려해야 합니다.

비자 신청 등을 목적으로 한 Resume 작성은

해당 국가 및 비자 종류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관련된 국가의 정책 및 요구사항을 확인하고,

그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영주권 신청과 관련하여 작성된 영문 Resume입니다.

 
 

 

감사합니다.

안인호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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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Ahn In Ho, Administrative Attorney (Certified Public Transl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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